메뉴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닫기

환경뉴스

Green Eco Design 친환경 에코디자인 개발, 보급 확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뉴스

홈환경뉴스국내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해외정책 기상청, ‘장마 토론회(포럼)’ 개최글의 내용 | 환경뉴스
제목  기상청, ‘장마 토론회(포럼)’ 개최
사이트 에코저널 등록일 2017.08.09 조회수 375
【에코저널=서울】기상청은 8월 1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가든호텔에서 장마 변동성 진단 및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장마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기상청이 주최하고 이용득 국회의원(환경노동위원회), 학계· 언론계· 방재관계 기관의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최근 장마 현황 및 특성 ▲수치예보모델의 장마철 예측특성과 개선방안 ▲장마철 강수량 예보능력 향상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장마 변동성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으로는 손병주 교수(한국기상학회), 토론자로는 ▲이규원 교수(경북대) ▲이근영 선임기자(한겨레신문) ▲김양은 교수(건국대) ▲심재현 원장(국립재난안전연구원) ▲정관영 과장(기상청 예보정책과장)이 참가한다.

토론을 통해 ▲장마 예보개선을 위한 연구방향 ▲예보정확도와 신뢰도 제시 △재난대응을 위한 기상예보의 중요성 ▲장마 예·특보 체계 개선 등 각계 분야의 전문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사회·경제적으로 영향력이 큰 장마의 변동성을 진단,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실질적인 장마 대응 방안이 모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병구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2017. 08. 09 에코저널

인쇄하기   전체목록
환경뉴스 해외 정책에 대한 250957번글의 이전, 다음글
다음글  AI에 이어 이번엔 ‘살충제 계란’ 파동
이전글  희귀식물 ‘톱지네고사리’ 대규모 자생지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