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정보포털

상세
제목 CJ제일제당, 한·스위스 이노베이션 위크 참석…지속가능 환경 위한 3R 전략 소개
등록일 2020-06-17 조회수 2443
내용
  • CJ제일제당의 ·스위스 이노베이션 위크 2020’ 참석

▷  CJ제일제당은 ·스위스 이노베이션 위크 2020(Korean·Swiss Innovation Week 2020)’에서 차별화된 친환경 패키징 R&D 경쟁력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역할론에 대해 소개함

▷  ·스위스 이노베이션 위크 2020’은 주한스위스대사관 과학기술협력실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비대면 화상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폐기물의 예방, 변환 및 관리 등 순환 경제(Circular Economy)’가 주제

▷  CJ제일제당은 포장재로 인한 폐기물을 줄이고 자연과 사회를 생각하는 지속가능 환경을 위한 자사 패키지 정책 ‘3R’ 전략을 소개

 

  • CJ제일제당의 패키지 정책 ‘3R’ 전략

▷  친환경 포장 설계(Redesign)’, ‘재생 가능성 소재 사용(Recycle)’, ‘자연기반 친환경 원료 사용(Recover)’ 등을 기반으로 제품 전반에 걸쳐 플라스틱 패키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3R 전략의 핵심

▷  친환경 패키징 성과로서, 동일한 품질을 보장하면서도 포장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연구개발의 대표 사례로 햇반 용기를 소개하면서 용기 두께를 줄이면서도 내용물의 보호성은 그대로 유지시키는 패키징 최적화를 통해 연간 약 340톤의 플라스틱 감축과 550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가져왔다고 소개함

▷  백설 고급유 패키지 리뉴얼사례도 강조했다. 유색 페트(PET)병을 투명한 색으로 변경하고 제품 라벨을 수분리성 점착제로 붙여 재활용성을 높인 점, 뚜껑과 용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10% 가량 줄여 연간 약 111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이 기대되는 점 등을 설명함

 

  • 보도일자: 2020.06.0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