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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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유니레버의 지속가능한 폐기물 및 포장 정책
등록일 2020-12-18 조회수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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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유니레버, 2019 연례보고서 발간

▷ 유니레버는 2019년 연례보고서에서 플라스틱 포장재를 브랜드 평판, 포트폴리오 관리, 기후변화 등과 함께 주요한 사업 위험 요소로 삼음

▷ 플라스틱 폐기물의 환경 영향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 특정 플라스틱의 사용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거나 금지하는 정부의 새로운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엘렌맥아더 재단 및 SPC와의 협력, NPEGC 2025년 목표 등의 사례를 소개함

 

■ 폐기물 발자국 측정 및 공개

▷ 유니레버는 폐기물 발자국을 측정하여 2020년까지 제품 폐기와 관련된 폐기물을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목표에 대한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있음

▷ 재사용, 재활용 또는 회수되지 않은 포장 재료와 소비자 사용 후 1차 포장 ( : 마요네즈 병)에 남은 제품의 양을 정량화하여 폐기물 영향을 측정함

2010년부터 음료, 탈취제, 드레싱, 패브릭 관리 제품, 헤어케어, 가정 및 위생, 스킨케어 및 스킨 클렌징, 구강 관리 등 12가지 하위 범주에 있는 대표 제품 그룹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폐기물 발자국을 계산함

▷ 발자국 계산은 14개 주요 국가(브라질,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멕시코, 네덜란드, 러시아, 남아프리카, 터키, 영국 및 미국)의 판매량에 중점을 두고 14개 주요 국가 내 발자국은 유니레버 판매량의 80% 이상을 차지

▷ 매년 전체 소비 수준과 소비자 사용 단위(: 수프 1인분을 섭취하는 사람의 폐기물 영향)로 폐기물 영향을 계산하며 이러한 측정을 통해 포장재 경량화 또는 재활용 소재 사용 등의 개선방안을 발굴함

2019년 유니레버의 총 폐기물 발자국은 742k, 소비자 사용 단위당 0.6g에 해당하며 2010년에 비해 소비자 사용당 폐기물 영향을 32% 감축시킴

 

 

<유니레버의 2019년 폐기물 발자국(1차 및 2차 포장)>

 

■ 폐기물 저감을 위한 신제품 개발

▷ 유니레버 내 브랜드 Seventh Generation 100% 재활용 플라스틱(PCR) 재료를 사용하여 포장에서 순수 석유와 섬유 제거

▷ 다른 브랜드 Hellmann's 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00% PCR 플라스틱 병과 병으로 전환하여 매년 순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각각 13,000 톤과 1,000 톤씩 감축

Dove 브랜드는 2019년에 여러 가지 장기 이니셔티브를 시작하여 매년 포트폴리오에서 20,500톤 이상의 순수 플라스틱을 삭감

▷ 칠레의 세제 브랜드 Omo, Drive, Rinso에서 재활용이 불가능한 접이식 상자를 사용하는 대신 재활용 가능한 100 % 폴리에틸렌 (HDPE) 백으로 전환하여 연간 1,634ton을 절약

2019년에는 10회 농축 리필제품 Cif ecorefill을 출시하여 고객은 스프레이 병을 구매하여 평생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제품에 비해 75% 적은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제작되며 플라스틱 슬리브를 제거하면 ecorefill 100% 재활용이 가능함

2014 MuCell Alpla와 공동으로 개발한 MuCell™ 기술을 적용하여 플라스틱 병 중앙에 발포 플라스틱층을 만드는 혁신을 통해 병당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 1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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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액 리필 제품 Cif Ecorefill> 

 

 

* 원문출처 : Unilever Annual Report and Accounts 2019

* 게시일자: 2020-03-04

* 원문링크(URL): https://www.unilever.com/Images/unilever-annual-report-and-accounts-2019_tcm244-547893_e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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