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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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로레알, 알베아 종이기반 화장품 포장재 튜브 개발
등록일 2020-12-29 조회수 23
구분 국외
내용

■ 최초의 종이 기반 화장품 포장용 튜브 개발

▷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프랑스 뷰티 패키징 전문 기업 알베아(Albéa)가 공동으로 바이오 기반의 종이 유사 재료를 사용해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최초의 종이 기반 화장품 포장용 튜브를 개발

로레알과 알베아는신 플라스틱 경제 글로벌 공약(NPEGC)’의 서명 기업이며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촉진하기 위한 현행 플라스틱 화장품 포장재에 대한 대안으로 기획되어 전과정평가를 통해 환경적 이점을 평가할 예정

신기술을 활용한 종이 기반 포장재 제품은 4월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20년 하반기에 스킨케어 제품용 포장재로 출시 예정

알베아 CSR, 혁신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뷰티 시장이 원하는 안전하고 순환이 가능하면서 환경에 영향이 적은 포장재의 개발을 위해 고객사와 파트너사 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

 

L'Oréal의 지속가능 경영

로레알 패키징 개발 담당 부사장은 ‘2007년부터 지속해서 포장재의 환경적 영향을 개선해오고 있으며, 2020년 말까지 포장재에 대한 환경적, 사회적 프로필을 100% 개선할 것을 발표

로레알은 2012 Sharing Beauty with All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2016 ISO 26000 표준 기준에 부합하는 방법론을 사용하여 다음의 지속가능성 관련 사내 중요성 매트릭스를 개발

 

■ 포장 최적화 및 폐기물 발생량 감축

로레알 그룹은 2007년부터 '3 Rs': Respect, Reduce Replace라는 3개의 기둥을 기반으로 책임 있는 패키징 정책을 구현

완제품 포장 및 운송 중 사용되는 포장을 위해 제품 설계보다 글로벌 한 체계적인 에코디자인 프로세스를 사용하며 2015 POS(Point-of-Sale) 광고 자료를 포함하도록 프로세스를 확장하고 제품 평가 도구인 SPOT을 사용해 포장의 환경 프로파일을 체계적으로 분석

▷ 2005년부터 지속하여 폐기물 발생량을 감축하고 있으며 2020년 말까지 2005년 대비 폐기물을 60% 감축하기로 선언하여 이를 위해 노력해 옴

▷ 2019년에는 폐기물 발생량을 절대적으로 11% 줄였으며, 같은 기간 생산량은 37% 증가하여 전년도의 대비 완제품 당 35%의 폐기물 감소를 나타냄

에코디자인, 경량화, 재료 최적화, 재사용 및 표준화를 통해 플랜트 및 유통 센터의 운송 포장과 관련된 폐기물을 감소시키며 Wall-to-Wall 전략을 통해 공급업체가 관리하는 포장 생산 공정이 현장에 설치되어 포장 운송 및 운송 포장과 관련한 폐기물을 감축함

 

* 원문출처: 로레알 공식 홈페이지

* 보도일자: 2019-06-02

* 원문링크(URL): https://www.loreal.com/media/news/2019/october/l-oreal-and-alb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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